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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영업자, 소상공인을 위한 마케팅 전문 회사

​주식회사 자립입니다.

자립은 18년 마케팅 경력을 바탕으로,

현재까지 약 690곳의 마케팅을 도와드렸습니다.

그러나 여러분이 궁금한 것은 따로 있을 겁니다.

거창한 약력 소개 대신, 저희의 가치관과 현실에 관한 이야기를 하겠습니다.

​온라인마케팅 현실은 이렇습니다

우리 매장 마케팅, 만족스럽습니까?

우리 음식, 진짜 맛있는데.
왜 손님들은 건너편 저 집 앞에만 줄을 서는 걸까?
막상 먹어보니까 그냥 그렇더만.
“음식점이 맛만 있으면 됐지”

위 생각은 10년 전에 끝났어야 할 생각입니다.
지금도 이런 생각으로 장사가 잘 되길 바라신다면,
냉정하게 말씀드리겠습니다. 언제 망해도 이상하지 않은 상태입니다.

지금은 '온라인 시대'입니다

당연한 소리를 왜 하는지 궁금하십니까?
아직도 모르는 사람이 훨씬 많기 때문입니다.

이제 사람들은 모든 정보를 온라인에서 찾아봅니다.
사람들이 많이 다니는 길에 위치한 매장도 안심할 수 없습니다.
매장 문 앞에 서서도 검색부터 하고,
그 내용이 마음에 들어야 비로소 문을 여는 게 현실입니다.

온라인 속 우리 매장은 매력적입니까?
사람들이 볼 수 있는 곳에 노출되고 있습니까?

고객 입장에서, 검색했을 때 보이지 않는 매장은 ‘없는 매장’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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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작정 하는 홍보는 안 하는 게 낫습니다

그렇다면, 사람들의 눈에 띄기만 하면 그만일까요?

아닙니다.

‘홍보’와 ‘영업’이 동시에 이루어져야 ‘마케팅’입니다.

홍보를 잘해서 아무리 많은 사람에게 보인다고 해도,
실제 방문으로 이어지지 않는다면 영업에 실패한 겁니다.


고객이 우리 매장에 꼭 와야 하는 이유부터 갖추고,
그것으로 홍보를 해야 합니다.

고민해야 할 것은 따로 있습니다

사장님 만큼 매장을 속속들이 잘 아는 사람은 어디에도 없습니다.
컨설팅을 할 때마다 말씀드리지만,

사실 사장님께서 직접 공부해서 마케팅을 해내시는 게 가장 좋습니다.

그러나 오프라인 매장을 운영하면 온라인 마케팅까지 공부하고 관리할
여력이 없기 때문에 여기까지 오셨다는 것을 잘 압니다.

여기까지 대화가 통했다면 마케팅을 할지 말지 고민하는 것은 시간 낭비입니다.
무조건 해야 한다는 생각으로, ‘어떻게’ 할지 고민해야 합니다.

어떻게 해야 매출이 오를까?

마케팅에는 정답이 없습니다.
문제를 파악하고, 대안을 마련하고, 꾸준히 실행하는 일을

무한히 반복하는 것만이 무한 경쟁 사회에서 살아남는 방법입니다.
돈이면 다 되는 시대, 작업성 거짓 데이터가 먹히는 시대 또한 끝났습니다. 

온라인 마케팅을 하는 이유는 신규 고객을 유치하기 위함입니다.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그렇게 찾아온 고객의 재방문율을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홍보와 영업을 아무리 잘한다고 해도,
막상 고객이 방문했을 때 청결과 맛, 서비스가 엉망이라면 어떨까요?
마케팅만이 능사가 아니라는 뜻입니다.


명심하세요. 단기간에 쉽게 이루어지는 것은 아무것도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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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발 속지 마세요

자립과 함께하지 않아도 괜찮습니다.
저희는 더 많은 업체를 관리하는 것을 목표로 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자립을 믿고 오랫동안 함께하는 업체를 잘 관리해서
서로 만족할 만한 성과를 내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다만, 두 가지만 당부드리고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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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장으로 직접 전화해서 상위 노출을
보장하겠다고 하는 업체는 거르시길 바랍니다.

   
네이버 알고리즘은 수시로 변화하고 있고,
작업성 기록은 모두 잡아내고 있습니다.

불가능한 것을 달콤한 말로 포장한 영업에 속지 마세요.



최소 계약 기간을 요구하는 업체도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처음에는 이것저것 해주는 것 같다가도,
한두 달 지나면서 서서히 연락이 끊어지는 곳이 많다는
피해 제보가 꾸준히 들어옵니다.

    네이버가 원하는 것은 단순히 많은 양의 데이터가 아닙니다.

꾸준함과 진정성이 있는 데이터만이
원하는 결과로 나타난다는 사실을 꼭 기억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