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텔/호텔/음식점/카페 마케팅? 200개 이상의 업체가 주식회사 자립에 맡기는 이유 (회사소개 1편)

3월 3일 업데이트됨

안녕하세요? 주식회사 자립 대표 박보현입니다.

​주식회사 자립은 온라인마케팅 전문 광고대행사이며, 호텔/모텔/음식점/카페/학원/미용실/변호사 등등.. 현재 200개가 넘는 제휴점을 관리해드리고 있습니다.

잠실, 방이동 지역 1등 호텔 (딜라** 호텔)
롯데월드/코엑스/잠실을 가면 꼭 가야 하는 호텔

저희와 3년간 함께한 호텔의 평판입니다. 이 외에도 저희가 관리해드리고 있는 200개 전국의 제휴점들은 각 지역 1등 매장으로 입지를 굳히고 있습니다.

자립 제휴점 대표님들의 실제 자필 후기

어떻게 생긴지 3년도 안 된 마케팅 대행사에서 이러한 결과들을 만들어 낼 수 있었을까요?

똑똑하신 분들은 이 블로그에 있는 2~3개의 글만 읽어보셔도 바로 이해하실 수 있을 겁니다.

회사소개 1편인 이 글에서는 '제가 온라인마케팅 전문 광고대행사를 설립한 이유'와 '어떻게 이렇게 빠르게 성장할 수 있었는지'에 대한 내용을 담았습니다.

회사소개 2편에서는 '주식회사 자립에 맡기는 200개 이상의 업체들이 각 지역 1등 매장으로 입지를 굳힐 수 있었던 이유'에 대해 설명드릴 것입니다.

저희에게 문의하시기 전, 적어도 회사소개 1, 2편은 모두 읽어보신 후 자립의 실력에 대해 확신이 섰을 때 연락 주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 주식회사 자립은 지역당 맡고 있는 업체의 수를 제한 두고 있습니다. ) 。。。。。 제가 마케팅에 몸을 담갔던 시점은 15년 전입니다. 그때 당시 숙박업 야놀자 초창기 멤버이었으며, 15년간 호텔/모텔/펜션의 매출을 올리는 일을 해왔었습니다. ​ ​ 그러다가 친한 호텔 대표님 한 분이 술자리에서 저에게 고민을 토로하셨습니다. ​ ​ "이번에 3번째 호텔 공사가 들어가는데 이번에 오픈하는 호텔만큼은 야놀자/여기어때에 의지하지 않고 싶다"라는 이야기를 가볍게 던지셨습니다. ​ ​ 이 말을 듣고 저는 대표님께 이렇게 제안했습니다.

대표님 제가 15년간 호텔/모텔 매출 올리는 일을 해오다 보니.. 홈페이지 500군데 제작과 블로그 마케팅도 수백 군데 해드려왔고, 야놀자에서 실시간 예약 시스템도 만들어본 경험이 있습니다. ​ 이러한 제 경험들의 퍼즐이 합쳐질 수 있다는 생각이 드는데, 호텔 오픈할 때 제가 호텔 마케팅 전담 직원처럼' 일을 해드려 봐도 될까요? ​ OK 해주시면 내일 바로 회사를 그만둔 후 사업자를 내고 상주만 생각하면서 마케팅을 해드려 보겠습니다.

​ 이 말을 들은 호텔 대표님은 저에게 거꾸로 3가지를 제안하셨습니다.

1. 야놀자/여기어때 광고를 안 할 수 있도록 만들어 주는 것

2. 대실 영업 안 하는 것

3. 야놀자, 여기어때, 대실 영업도 안 하게 되면 매출이 낮을 수밖에 없으니.. 객실 30개로 월 매출 7천500만 원 나오게 해달라. 주식회사 자립의 첫 계약은 이렇게 시작되었고, 현재 이 호텔은 월 매출 1억 1천만 원이 나오고 있습니다.

이러한 결과가 나올 수 있었던 것은 15년간 제휴점의 매출을 올리는 마케팅만 전문으로 해왔고, 또한 누구보다 숙박업계에 대한 이해도가 깊었기 때문이라 생각합니다. 이것을 깨닫고 난 이후 본격적으로 전문 광고 대행 사업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자립의 목표는 중소상공인들을 위한 제일기획이 되는 것입니다.

특급/대형호텔 및 프랜차이즈 같은 경우에는 전담 마케팅팀이 내부에 존재하며, 마케팅 팀에서 홍보를 담당해 줍니다. 그런데 일반 매장의 경우에는 전담 마케팅팀이 내부에 존재하지 않으며, 마케팅팀을 구비할 상황도 되지 못합니다.

점점 호텔/모텔 구분이 없어지고 일반 호텔/모텔들은 특급호텔들과, 일반 매장들은 프랜차이즈와 경쟁을 해나가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이 지속되면서 업주분들은 야놀자/여기어때/배달의민족 등 앱에 의존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가격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모텔은 하루 숙박료가 3-4만 원까지 떨어지고.. 숙박료는 떨어지는데 야놀자/여기어때에 지불하는 수수료는 더 많아지고..

저는 이러한 상황 속에서 '업주분들의 가장 큰 고민이 뭘까?'를 생각하면서 자립의 방향성을 구체화시켰습니다.

첫 번째, 제휴점들의 매출을 올리는 회사가 되는 것

두 번째, 제휴점들의 전담 마케팅팀 직원이 되어주는 것

세 번째, 앱에 의존하지 않고 스스로 마케팅에 자립하도록 도와드리는 것 자립은 이 세 가지에 방점을 두고 나아가고 있으며, 현재는 200여 곳의 전국 중소상공인 매장들과 함께하고 있습니다.

저는 업주분들이 매출이 올라서 조금씩 야놀자 광고비를 줄이거나 중단하셨을 때 보람을 느낍니다. 저와 함께하는 모든 업주분들이 야놀자/여기어때/배달의민족 앱에 의존하지 않고 자립하셨으면 하는 마음입니다.

꼭 자립에 대행을 맡기지 않으셔도 앞으로 제가 블로그에 올리는 글들을 모두 숙지하신다면 매장 매출을 올리는 데에 많은 도움이 되실 거라 확신합니다.

자립은 업주분들의 성공을 우선시하고 있습니다. 저희가 진행하고 있는 업주분이 성공하셔야 장기적으로 봤을 때 서로 win-win 할 수 있는 그림이 그려지기 때문입니다.

저희와 함께 자립하는 그림을 그릴 수 있다는 확신이 서는 분들은 제 쪽으로 문의하셔도 좋습니다. 숙박업/외식업 전문 광고 대행사

주식회사 자립

T. 02-2282-5637 그러나 자립은 지역당 받을 수 있는 업체의 수가 제한되어 있기 때문에 바로 진행이 어려울 수 있다는 점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조회 26회댓글 0개

숙소 마케팅 ​숙박마케팅 호텔마케팅 모텔마케팅 네이버마케팅

주식회사 자립

주소: 서울특별시 성동구 행당동 마조로 47(양광빌딩) 5층

번호 : 02 - 2282 - 5637
사업자등록번호: 360-88-01006

Copyright Ⓒ 자립 all right reserved.